복날은 한국의 전통적인 절기로 무더운 여름철에 더위를 이기기 위해 보양식을 먹는 날입니다.
연일 계속 되는 폭염 속에 지친 몸과 마음에 영양을 보충하고 기력을 볻돋아 드리기 위해
영양지원팀에서 초복,중복,말복 특식을 정성껏 준비 하였습니다.
초복특식
전복삼계탕/광어회무침/야채스틱&쌈장/김치전/석박지/수박
삼계닭은 500g미만의 영계로 준비하여 배안에 대추,수삼,은행,찹쌀을 가득 넣어 야들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려 조리 하였고
전복은 살아있는 활전복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새콤달콤 광어회로 입맛을 살리고 면연력 향상에 도움을 드렸습니다.
이날 수박은 김영준ct 어머님께서 후원해 주셔서 이용인분들과 직원 분들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복특식
장어구이/오리주물럭/아욱국/초생강*락교*깻잎지*묵은지/상추깻잎쌈
국내산 생 민물장어를 준비하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 바다의별 특제소스를 발라 제공해 드렸습니다.
오리주물럭은 불맛 가득하게 센불에 조리하여 매콤달콤 하게 양념을 섞어 상추쌈에 싸드실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용인분들 모두 맛있게 잘 드셨습니다.
말복특식
한우갈비탕/모듬전(동태전,깻잎고기전,꼬지전)/해파리냉채/명태초무침/석박지/그릭모모
그리고 오늘 말복 특식!
갈비탕은 투뿔한우로 준비하여 전날 푹 고아 내어 진하고 맑은 육수를 준비 하였습니다.
갈비는 야들하고 쫄깃하게 이용인분들 드시기에 불편함 없도록 준비 하였습니다.
모듬전은 모두 수제로 정성 스럽게 준비하였으며
해파리냉채와 명태초무침은 새콤달콤 톡 쏘는 맛으로 조리하여 입맛을 돋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많이 신경썼던 "그릭모모"는 말랑한 복숭아를 준비하여 가운데 씨를 빼내고
3일동안 유청을 불리한 꾸떡한 그릭요거트를 채워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후식을 즐기실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늘 말복 특식을 끝으로 삼복 특식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우리 이용인 분들 남은 여름 건강하고 즐겁게 잘 지내실 수 있도록 더욱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해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모두 힘내세요!화이팅!